개요

makeElastic은 기업 어플리케이션에서 클라이언트의 UI 화면을 제작하는 솔루션으로서 Layout, Frame, Container, Control 등의 구성요소를 통하여 WYSIWYG방식으로 화면을 디자인하고, 서버의 데이터 접근을 위한 서비스 컴포넌트를 이용해 데이터베이스 I/O를 처리하며, 컨트롤의 이벤트 처리에 대한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비지니스 로직을 수행하는 기업 UI 솔루션입니다.

makeElastic Enterprise UX 솔루션의 주요한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Rich User Interface

통상적인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 클라이언트-서버 시스템 이상의 기능성과 복잡한 조작성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을 더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종래의 레가시 시스템 및 클라이언트 서버 시스템과 동등 또는 그 이상의 「사용자 조작성 및 생산성」이 필요하게 됩니다. makeElastic UI 솔루션이라면 기존 시스템의 조작성을 유지하면서 더욱 높은 생산성을 실현하는 유져 인터페이스를 추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Rich User Interface통상적인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 클라이언트-서버 시스템 이상의 기능성과 복잡한 조작성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UI 개발 생산성

UI 개발자는 레고블럭을 쌓아 올리듯이 준비된 컨테이너와 컨트롤들을 미리 설정한 레이아웃 트리에 드래그 앤 드롭함으로 직관적이고 신속하게 화면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컨트롤들은 최대한 모듈화하여 최소의 코딩으로도 비지니스 로직을 처리하도록 제작되었으며, Dataset 에 대한 자동바인딩 기능으로 프로그램 개발의 생산성을 크게 올릴 수 있습니다.

디자인 공간에서 소통의 공간으로

makeElastic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를 통한 화면 디자인은 통상적인 솔루션이 캔버스 영역에서 화면을 디자인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본 툴은, 화면 디자인은 Layout Tree에서 화면을 디자인 하고, 폼 캔버스 영역은 엔드유저와의 교감을 위한 실 운영화면으로 사용됩니다.

이는 기존의 툴들이 캔버스 영역을 x-y 좌표계를 갖는 그래픽 공간으로, 컨트롤들을 배치하고 디자인하는 영역으로만 사용되는 것과는 크게 차별성을 갖고 있습니다.

RAD, 애자일 방법론 적용에 유리개발자는 화면을 개발하는 데 있어서의 기술적인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고 업무 비지니스 도메인에만 전념하는 것이 가능하며 빠른 UI 디자인으로 분석단계부터의 UI 가시화작업이 용이하므로 RAD(Rapid Application Development) 방식의 개발에 유용합니다.

또한, makeElastic IDE를 통한 개발방식은 기존의 대부분의 솔루션에서와 같은 「Edit > Compile > Run」 방식이 아닌, 「Edit & Run」 방식으로 IDE가 가동되면서 동시에 개발화면도 실시간 실행모드로 운영됨에 따라 개발자는 코딩과 동시에 데이터 확인이 가능하고, 엔드유저의 입장에서는 매우 짧은 주기의 릴리즈와 사용자 참여형 개발이 가능하게 되어 애자일(Agile) 방법론의 적용에 적합한 솔루션입니다.

시스템 요구사양

makeElastic Enterprise UX 솔루션이 가동되기 위한 시스템 요구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makeElastic 시스템 요구사항
구분 Client Server
사용자 - Windows / Linux / MacOS
- IE / Chrome / FireFox / Safari
- RunElastic
- Elastic Runtime
- Windows / Linux / Unix
- Any WAS
- Any DBMS
- Any Framework
개발자 - Windows / Linux / MacOS
- IE / Chrome / FireFox / Safari
- makeElastic IDE / RunElastic
- Elastic Runtime